열소성 나노섬유 산업용 분야 전망이 좋다
나노섬유는 직경이 100nm보다 작고 길이가 긴 선형 재료를 가리킨다. 실제로는 보통 직경은 1000nm의 재료를 나노섬유라고 부른다. 그 비율은 미미미급 섬유보다 100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개선 기능 나노 섬유 및 그 막 제품 은 빠르고 효율, 환경 우호적 인 비직물 제품 에 대해 새로운 사고 를 가져다 준다.
융융 은 상분리법 으로 전통 정전기 방전 난제 를 극복한다
나노 섬유를 만드는 흔한 방법은 분사법, 해도 방조법, 정전기 방조법 등이 있다.용해제법은 주로 고용융 지수에 적용되는 폴리아크릴렌 소재, 해도 기술은 700nm 이상의 PET 와 PA66 섬유, 나노섬유의 생산은 주로 정전기 방조법에 의존하고 있지만, 정전기방사는 현재 생산 효율이 낮고 가공 원가 높은 문제다.또한 정전기 방사는 유기용제를 사용해 환경 우호적인 문제를 가져와 동시에 회수 설비 원가를 늘려야 한다.
이에 기초해 연구팀은 미국 기간 미네지스터 손강교수와 신형 고산환경우호형 열소형 나노 섬유의 제조 공예를 개발했으며 녹여 분리법으로 집합, 폴리에틸렌, 폴리니트, 폴리에틸렌 폴리우레탄 및 열소성 폴리우레탄 등 나미섬유를 생산했다. 섬유 직경은 80nm ~500nm 범위를 통제할 수 있다.이 방법은 전통적인 정전기 방사 기술을 사용하여 열소성 집합물 나미섬유 소재 및 용해용 분사법, 용융 정전기 방사법은 또 무법제로 700nm 섬유의 시리즈 기술의 난제로 꼽힌다.
시리즈 축향섬유집단 호환성 이 양호하다
융합물은 두 개의 열역학을 서로 용납하지 않는 이중 용융기 속에서 융합기 섞여 섞여 섞여 섞여 섞여 섞여 있는 합물 융합물 융합물 융합물 융합물 융합물 융합합물 융합합합체 는 압출기 와 분사 머리에서 절단과 스트레칭 복합력장의 작용을 받아 나노섬유를 형성한다.마지막으로 기질 중합물을 제거하고 필요한 종류의 열소성 나노섬유를 얻는다.
이번 열소성 나노 섬유의 제비 공예에서 우리는 섬유소 에스테르를 폴리합물 기질로 삼는다.섬유소 에스테르를 채택하는 가장 큰 장점은 대부분 열소성 폴리합물과 상용되지 않고, 후속 공예에서는 아세톤을 통해 빠르게 제거하고 제거하는 섬유소 에스테르를 순환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섬유소 에스테르와여러 가지열소성 폴리합물의 불상용체계, 연구팀은 성공했고, 고효율적으로 몇 가지 열소성 나미섬유를 마련해 폴리에틸렌과 몇 가지 기능성 공합물 등을 포함한다.
이런 방법제로 마련된 열소성 나노섬유는 일련의 축으로 배열된 나노섬유 집단으로, 집합물 구조는 조정성 및 기존 섬유 생산 설비 호환성 고등 특징을 가지고 있다.또 나노섬유를 다른 기체 표면에 바르고 비직포 기체 구조를 위한 나노섬유막을 성공적으로 마련했다.
다양한 고단 응용 분야는 여전히 개발을 기다려야 한다
관능단 함유된 열소성 집합물 나노섬유를 통해 기능화 개선성을 갖춰 다양한 분야의 응용을 실현할 수 있다.연구팀은 현재 나노섬유에 대한 개성을 통해 생물 센서, 필터 분리, 항균과 오염 등 분야의 응용 연구를 통해 진전을 이루고 있다.
생물 센서.바이오 센서 (Biosensor)는 생물 활성분자에 민감하고 농도를 전신호로 바꾸어 검사하는 계기이다.폴리에틸렌 아크릴산 축수글리세린 (PE -co -GMA) 나노 섬유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PE -co -GMA 는 활성 환산소 기단의 열소성 재료로, 이런 활성 환반응과 단백질, 효소 등을 통해생물활성 대분자의 아미노산과 연결되어 나노섬유제를 이용하여 생물센서가 비교적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필터 분리 영역.나노섬유의 독특한 크기는 표면적, 양호한 생물상용성, 저류저항성 등 특성으로 국내외 많은 학자들은 나노미섬유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연구팀은 TiO2 현부액을 기준으로 계산한 나노섬유막의 여과능력이 99.6%에 달한다.이 밖에 나노섬유막이 필터 분리 분야에서 뚜렷한 우위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연구팀은 용융을 통해 법제와 친수성 있는 PVA -co -PE 나노섬유를 분리해 삼집염소염을 이용하여 표면을 활성화하고, 이후 친핵 취향으로 IDA 를 나노섬유 표면으로 표면으로 고화된 IDA 의 친수성 PVA -PA -PE 나노섬유를 사용한 뒤 나노섬유 제작에 나노섬유막을 마련했다.
오염 분야.고비표 면적을 가진 나노섬유는 전통 마이크로급에 비해 항균 섬유 분야에서 중요한 응용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연구팀은 표면 원자 이동 자유기 집합 (SI -ATRP)을 통해 표면에 두성 술파민 이온이 함유되어 있는 PVA -PE 나노 섬유막, 이런 신형 항오나노 섬유막의 항균성을 탐색했다.표면 양성 술파민 이온 나노섬유막 균락은 순나노미섬유보다 적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계산을 통해 항균률이 99.46% 에 이른다.이에 따라 표면 접지 양성 술파민 이온 나노섬유막이 우수한 항균 성능을 가지고 있다.
또 중합물 나노섬유 재료는 군용, 생물공정, 공업방호복, 리튬 배터리 격막, 화장품, 공기와 물 여과에 더 넓은 응용 잠재력이 개발되어야 한다.미래의 탐구에서는 기술의 경제성, 환경 우호성, 회수 이용 가능한 순환성, 제품의 안전인증 등을 고려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겉감 | 면화 연도 의 공급 수요 가 팽팽하지만 국방적 으로 잠재 되어 공급 이 충분하다
- 프로젝트 합작 | 녹지와 소닝이 손잡고 일본 쇼핑센터를 주머니에 받았다
- 시장 앞이 전망하다. | 방직 산업이 새로운 분야를 뛰어넘다: 환경을 확실히 파악하여 기회를 파악하다
- 업종 투석 | 의류 구매자 의 일 은 앞 의 전망 적 인 일 이다
- 패션 아이템 | 감미로운 털은 코트 스타일이 정말 상큼하다.
- 조류 풍향표 | 짧은 패딩, 낮은 여성분들은 스타일링이 예쁘게 나오실 수 있어요.
- 추천 | 스웨터에 짧은 치마를 걸쳐 절배한 동복 코트
- 이번 시즌 유행 | 터틀넥 스웨터는 시범에 꼭 마음에 든다
- 보물을 배합하다 | 모직코트 +원피스 정말 예뻐요.
- 업종 종합 서술 | 새로운 출발점: 역사가 합류한 중국 방직 공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