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나이크와 제임스가 종신 호흡을 맞추고 Jordan 브랜드를 복사?

2015/12/11 9:58:00 103

나이크제임스운동화구단조단

NBA 스타인 레스브라운 제임스와 나이크가 보장을 받는 종신 모델계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보도했다.

아는 바로는, 이것은 사실이다.

나이키

회사 44년 역사상 단개 선수와 가장 큰 계약을 맺고 계약가치는 최소 6억 달러에 이른다.

이 미국 브랜드는 발표 후 3일째인 이 미국 브랜드의 공개 성명을 발표해 "나이크와 레브라운이 우리에게 현저한 상업 브랜드 가치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종신협력 관계를 확인했다.

지난 12년간 우리는 이미 강력한 레브라운 상업제국을 세웠다.

우리는 효력이나 제역 이후에도 레브라운은 더 큰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이크와 제임스 사이의 세 번째 계약이다.

2003년 여름 미국 브랜드는 7년 9000만 달러의 가격으로 당시 고등학교 졸업한 제임스를 서명했다.

2010년 첫 계약이 만료될 때 나이크와 제임스 재계약 9년, 계약금액이 공개되지 않았고, 현지 언론은 매년 3000만 달러에 이른다.

그러나 이 종신계약은 이전의 두 차례의 협의와는 달리 계약기한이 무한 연장된 것 외에도 제임스와 나이크의 이번 합작은'스타덤'뿐 아니라'브랜드 인수'인 것 같다.

보도에 따르면 나이크는 이 선수가 종신 계약의 구체적인 조항을 드러내지 않았지만, 그 중 제임스가 회사 지권을 수여할 가능성이 있다.

주식 참가 방식으로 협력하여 이 계약은 일반 브랜드 모델을 훨씬 능가하였다.

이와 함께 양측이 협력하는 특수성을 보여 줄 조짐도 있다.

왕왕 기사 스타의 모델은 모두 매니저가 나서지만, 이번에 제임스는 자신의 투자고문 폴 바헤르트 (Paul) 를 동원했다.

유명 상업미디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폴 바헤트는 회사 합병과 인수업무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투자전문가라고 한다.

이에 따라 이번 협력에서 제임스의 신분은 더 이상 일반 농구선수가 아니다. 이 거래도 전형적인 선수의 모델을 넘어섰다.

더욱이 두 브랜드의 합병으로 쌍방은 나이크 브랜드와 레브라운 제임스 브랜드다.

제임스의 축구팬들은 최근 몇 년 동안 기사 스타의 투자 산업이 꽤 풍성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는 이어폰 브랜드 BEATS 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이 브랜드는 애플의 인수 후 주가가 급증하고 제임스의 자산은 한 시간에 3000만 달러를 급증했다.

시카고에서 제임스는 이윤이 두터운 부동산 업계에 투자했다.

앞서 그는 맥도날드와의 협력관계를 종결해 마이애미에 피자 체인 브랜드를 투자했다.

지난주 제임스는 친구와 함께 보유한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시대 워너16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고, 쌍방은 영화 제작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레브라운 제임스는 NBA 스타뿐만 아니라 상업자랑이다.

나이크와 종신 계약을 체결하는 것은 제임스가 자신의 상업제국과 투자 판도를 확장하는 단계다.

제임스는 왜 브랜드의 첫 번째 종신 계약스타를 선택하느냐가 더 간단하다.

지난 12년간 NBA 프로 생애 중 제임스는 총 우승 반지를 두 개 획득했고, 4도 대관MVP 선수이자 올림픽 금메달을 두 개 획득했다.

올 시즌 제임스는 지금까지 26.5점, 7.9개의 농구보드와 6.4차례의 조격 성적을 거두며 31세를 앞둔 기사 스타는 여전히 우승 반지를 쟁탈했다.

이에 따라 제임스는 조담에 이어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농구선수로 여겨졌다.

게다가 개인적인 이미지가 양호하여 각 대체육 회사들이 마케팅하는 가장 가인이 꼽혔다.

이 외에도 2014년 기사 스타의 부츠는 나이크의 3억 4천만 달러를 창출했다.

이 데이터는 전년 대비 13% 높아졌고, NBA 선수의 첫 번째로 2위를 차지한 케빈 두란트의 두 배나 많았다.

제임스 부츠는 현재 13대, 2015년 그의 신발 매출액은 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나이키는 이처럼 두터운 이윤을 가져오기 위해, 미국 브랜드는 반드시 이 ‘흡금왕 ’을 붙잡으려 한다.

또 이번 합작의 달성은 스테판 쿠리와 언더어모루에 덕택이 될 수도 있다.

올해 9월 북미 지역에서 강적 언더가 가장 큰 원자 어르모루에서 용사구성 쿠리와 2024년까지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서에도 회사 주식이 포함됐다.

올해 초 Under 13 Armour (Armour) 는 캐리의 첫 개인 사인 부츠를 내놓았다.

쿠리 리그에서 높은 인기를 얻으며, 그 사인 부츠는 아동부터 성인까지 모든 사이즈로 판매되고, 브랜드.

축구화

판매가 754% 증가해 미국 제2의 스포츠 브랜드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올 시즌 현재 쿠리 관련 제품은 제임스 랭맹 1위, 쿠리코트의 판매량은 지난 시즌 동기보다 500%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쿨리에서 용사를 이끌고'개기불패'의 놀라운 전적 이후 위기감이 이어지는 나이크는 제임스'종신상수'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나이크는 거자와 제임스와의 종신계약을 체결하여 '정탐' 제임스의 상업가치뿐만 아니라 스포츠 브랜드가 NBA 분야에서 경쟁하는 산물이다.

현재 나이크와 조르덴의 협력은 종신계약의 명의는 없지만, Jordan 브랜드는 제임스와 나이크의 협력에 많은 경험을 가져올 수 있다.

미국 시조 기관인 스포트스칼론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Jordan 브랜드 운동화가 2014년 매출액이 26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숫자는 나이크 계열의 10배 이상이었다.

2014년 Jordan 브랜드 58%의 미국 농구용품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그 비인적 표지가 마음에 들었다.

나이키는 올해 10월 조단 브랜드를 위해 45억 달러의 연간 판매 목표를 설치한 것으로, 이는 지난해 두 배나 되는 숫자다.

당시 나이크 고관은 Jordan 브랜드의 대부분이 미국 본토시장에서 성장했으며 90%를 넘는 구매자가 모두 남성이라고 주장했다.

제임스가 속한 시대는 NBA 여성 팬들의 급상승 시기로 제임스 관련 제품은 나이크 농구 시리즈가 여성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늘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Jordan 브랜드의 성공을 자초하거나, 나이크는 NIKE (NIKE) 에서 133대 Basketball 품목에서 독립해 기사구성의 상업가치를 최대한도로 발휘할 것이다.

제임스는 향후 브랜드 영향력이 농구의 신의 높이에 도달할 수 있을지 여전히 알 수 없다.

현재까지 나이크는 LeBron 독립 브랜드를 출시할 것이라고 분명하게 밝히지 않았다.

나이키의 자회사로서 조단 브랜드의 연간 매출액은 22억 달러를 넘고,

조단

작년에 나이크 수중에 적어도 1억 달러의 보수를 받았다.

나이크와 인연을 맺은 후 제임스 역시 이 날을 간절히 바라고 있다.

  • 관련 읽기

중국 경방성 전통 시장 대중 원단 달리기 부족

상가 속보
|
2015/12/10 21:37:00
28

중원 구두도 프로젝트 조율 회의 추진

상가 속보
|
2015/12/9 11:41:00
27

중국 경방성 방직품 시장 거래량은 74406만 미터이다

상가 속보
|
2015/12/8 20:35:00
23

진강 국제화 방성 정식으로 프로젝트 계획 시작

상가 속보
|
2015/12/8 10:34:00
28

중국 경방성 전통 시장 니트 원단 마케팅 정체

상가 속보
|
2015/12/7 21:53:00
28
다음 문장을 읽다

중국 가방 기업의 ‘ 외출 ’ 은 여전히 ‘ 질 ’ 이 앞서고 있다

가방직 업계는 국제 가격 변화, 인터넷 충격 등 시련을 겪고 있는데, 어떻게'나가러'에서 중국 브랜드를 더 잘 수출하고, 많은 가방기업 대표는 품질이 여전히 관건이고 영향력은 인터넷보다 높다고 생각한다.